2008. 9. 30. 14:21

9월 평가 그리고 10월의 새로운 변화계획

9월 목표는

- 75Kg/ 담배 10개피로 줄이기
- 수급/수익모델의 정확한 구축(목표 수익률 5%)/취직에 대한 고민해 보기
- 나를 신뢰준 사람과의 관계회복/정서교감 커뮤니티 활성화이다.


윗글은 지난 9월 1일날 나의 변화의 의지와 함께 내가 세운 9월 목표 요약이다.
9월 한 달은 많은 일들이 있었다. 나를 바닥에서 깨우치게 하는 날도 있었고, 나를 변화시키려는 노력이 줄곧 진행되었다. 많은 사람들과 만났으며, 그들로부터 많은 격려와 도움을 받았다.

신체적으로 자전거와 운동을 병행해서 몸이 건강해 졌다. 식사량이 과도하게 줄어 체중이 목표보단 훨씬 더빠졌지만 전체적으로는 좋아졌다. 그러나 줄이겠다는 담배는 오히려 늘었다. 요건 10월내 목표로 잡아 볼 것이다.
한달 내에 끊을 생각이다.
운동 중에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늘어 동우회에도 가입하고, 가까운 광교산과 친해져 자연스런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됐다. 덕분에 아주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가지게 된 듯 하다. 그리고 복근을 보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아직 2주가량 남아 있지만, 약간 체계가 잡혀 가는 느낌이다.

그리고 경제활동은 그리 나쁘지 않다. 전체 수익률 6%정도로 나쁘지 않은 실적이다. 막판 욕심이 앞서고 집중력이 떨어져 손실을 입긴 했지만 월간 수익률은 나쁘지 않다. 흠, 그리고 지인을 통해 직장을 부탁한 상태인데,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접근할 생각이다. 9월 한달간은 사실 몸과 마음을 추스리는데 시간을 집중했다. 10월내에 웹2.0과 게임 2.0의 블로그를 활성화시켜 나의 실력을 키우고 업계 관계자들과 접촉을 시도해 볼 생각이다.

9월에서 가장 큰 변화는 사람에 대한 자세이다. 그리고 이 것은 변화의 핵심이며, 그리고 이것이 나의 것이 되지 않는다면 난 변화한 것이 아니라, 그저 열심히 산 것 뿐이다.
나는 원래 외향적이며 밝았고 사람 중심의 삶을 살았다. 그리다가 언젠가 부터 논리적이며, 폐쇠적이며, 개인적인 성향을 갖게 되었다. 그 성향을 되돌리려고 노력하였다. 내가 바닥에서 깨어 나오던 날 가장 크게 깨친 건, 내 주위에 사람이 필요한 거고, 사람과 교류해야 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 사람들과 같이 가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이 없는 나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너무나 절실히 깨달았으며 마음을 열었다. 
9월은 나를 신뢰해 주는 사람들과 신뢰회복이 키였고, 그것을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지금의 블로그를 활성화시켜 나를 솔직히 드러내 놓았고, 사람들의 격려와 의견을 들었다. 이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본다. 그러나 이건 시작일 뿐이다. 변화가 인정되는 최소 100일때까지 나를 지켜볼 생각이다.
-----------------------------------------------------------------------------------------------------

이제 10월이다.
10월 변화의 핵심은 세상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문화, 기술, 시장의 트렌드를 읽어내고 그것과 함께 세상에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 또한 하고 싶은 일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일단,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를 지속하고, 업계 사람과 만나고, 세미나, 컨퍼런스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식과 친분을 교류 하고자 한다. 그리고 해외 쪽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영어를 다시 시작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신뢰관계 회복의 노력은 계속 지속할 것이며 대학, 고등학교, 대우국제금융 등 연락이 끊긴 사람들과 관계도 이어볼 생각이다. 여유가 되면 살사 동우회도 가능한 회복시켜 볼 생각이다.  흠, 이 일들을 다 할 수는 없지만 너무 억지스럽지 않게 조금씩 진행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건강과 관련하여 자전거와 복근 중심의 운동을 지속할 것이다.
몸무게는 70Kg 정도의 유지/ 담배는 10월내에 반드시 끊을 것이다.

경제 활동은 당분간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기 보다는 나를 만드는 기간으로 집중하고
주식관련해서 조금 더 학습이 필요하다. 나의 투자원칙을 정하는 것으로 할 계획이다.
수익률 목표는 10%는 잡자.

10월 변화 목표

- 게임2.0과 웹2.0 블로그 활성화/세미나 컨퍼런스 참석 /지인들 관계 지속 및 확장/영어공부
- 몸무게 70kg/복근 완성/금연
- 투자원칙 구체화/10% 수익률

나에게 있어서 변화는 희망을 이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그 희망이 이루어질 지는 현실적으로 알 수 없다.
희망을 이루는 건 어쩌면 우연일 수 있다.

하지만 희망을 이루는 그 가능성이 있다면 
나의 변화에 대한 부단한 노력이 그 가능성이 왔을 때, 또는 그 가능성을 만들어 낼 때.
그 가능성을 가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내가 희망에 임하는 자세라고 생각한다. 

'나를 위하여 > 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평가와 11월 계획  (0) 2008.11.03
변화는 무엇일까.. 그리고 ...  (2) 2008.09.20
Lab Series 처음 사용하던 날_20080918  (6) 2008.09.18
비망록_20080909  (0) 2008.09.09
변화에 대한 계획_그 시작 그리고 첫 단추들_9월계획  (4) 2008.09.01
to do list  (0) 2008.02.14
to do list  (0) 2008.02.12